고양시청, '무인 쉼터 휴다방' 오딘로보틱스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 적용

원본 링크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3610
배포 일자
2021/12/15
이동식 노동자를 위한 무인 쉼터
고양시청(시장 이재준)은 경기 고양시 화정역광장과 장항제2공영주차장 인근에 오딘로보틱스(대표 장형준·김창구)의 헤임달 무인365 인공지능 출입 솔루션을 적용한 이동식 노동자를 위한 무인 쉼터를 마련한다.
고양시청의 일자리정책과는 24시간 무인 이동 노동자 쉼터인 “이동 노동자 휴다방”을 구축하여 노동자들의 휴게공간 확보에 나섰다. '이동 노동자 휴다방'은 약 8평의 컨테이너로 노동 취약계층인 배달 종사자와 대리운전자 등의 이동 노동자가 이용하는 휴식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동 노동자 쉼터 휴다방 출입구에 설치된 오딘로보틱스의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은  카카오톡 지갑 QR을 연동하여 카카오톡 앱을 설치한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인증이 가능하다. 현재 안성시에 위치한 플스타 무인 게임샵 프랜차이즈와 무인 PC방에도 납품, 운영중이다.
또한 관리자용 자체 APP을 통해 실시간 무인 쉼터 모니터링부터 금지구역 출입, 장시간 출입문, 입 퇴장 감지 등의 이벤트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원격 실내 안내방송도 가능하다. 추후에는 기간별 방문객 수 통계도 제공하여 쉼터 운영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오딘로보틱스 관계자는 “24시간 방문할 수 있는 휴게공간 마련으로 고양시청 이동 노동자들의 편의를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추후 이동 노동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선하여 전국의 모든 이동 노동자들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무인 쉼터 설치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딘로보틱스는 최근 강원랜드 전체 흡연실에 피플카운팅과 적정인원 관리 솔루션을 납품하여 관리자 대신 인원 계수 및 실내 인원 제한으로 방역에 도움을 주고 있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