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로보틱스, 2021 스마일리테일위크 참가...AI 무인 스토어 솔루션 선보여

원본 링크
배포 일자
2021/11/18
오딘로보틱스가 오는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1스마트리테일위크’(스마트상점엑스포·스마트리테일엑스포)에 참가한다.
2021스마트리테일위크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유통학회, 소상공인진흥공단, ㈜메쎄이상이 함께하는 박람회로 스마트 리테일 기술 및 제품·서비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오딘로보틱스는 매장을 무인화하는 AI 전문기업으로 자사 솔루션인 “헤임달 무인365”를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 중이다. 헤임달 무인365는 AI와 초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QR 출입통제, 매장 보안 및 운영, 결제 키오스크, 원격 관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무인매장 토탈 솔루션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헤임달 무인365'의 AI 결제 솔루션(키오스크), 매장관리 솔루션 및 출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0월 출시한 헤임달 무인365 키오스크는 직관적인 UI와 매출관리 시스템 외에도 언제 어디서든 점주가 키오스크를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매장에 관리자가 상주하지 않는 무인매장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키오스크 주변 상품방치로 인한 상품의 변질 문제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오스크 도난/파손 문제를 AI로 감지하여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차별성을 지닌 AI 결제 솔루션이다.
헤임달 무인365 AI 매장관리 솔루션은 단순히 매장 내부를 CCTV로 확인하는 것에서 나아가 손님의 출입/퇴장, 금지구역 출입 등 매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중요도별로 나눠 선별적으로 알림을 보낸다. 더불어 매장을 방문한 손님의 장기체류, 냉장고 문 열림 감지도 가능하여 매장 자동화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은 재사용, 오남용이 불가능한 OTP(One Time Password) 타입의 QR코드 인증과 함께 안티 테일게이팅(Anti-Tailgating)으로 출입 보안을 강화했다는 강점을 지닌다. 안티 테일게이팅은 한 번의 QR코드 인증으로 여러 명이 출입하는 경우를 방지하는 기술로써 99%의 정확성을 보이며 현재 200여 개의 무인PC방에 도입 중이다.
오딘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상점 기술보유기업 중 하나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될 솔루션 구매에 따른 무인 매장 솔루션 초기비용 지원 이벤트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의 초기비용 지원 이벤트 관련해서는 전시회장에서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