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yo Tech] 헤임달 무인365, 무인 PC방 관제 선두업체 와우패스 손잡고 비즈니스 확대

원본 링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22887&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배포 일자
2021/08/06
헤임달 무인 365, 와우패스 로고 | 제공-경기도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오딘로보틱스(대표 장형준)'가 무인 PC방 관제시장 점유율 최상위인 와우네트웍스와 손을 잡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헤임달 무인 365'가 도입된 와우네트웍스의 신규 50여 개 무인PC방에 AI를 통한 자동한 솔루션이 설치된 스마트 스페이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오딘로보틱스는 와우네트웍스의 PC방 무인 관제 솔루션인 '와우패스'의 최적화 및 고도화를 진행해왔다. PC방 무인 운영 시 가장 중요한 문제인 야간 미성년자 출입 방지를 위해 OTP 타입의 QR코드 출입 인증 앱을 도입했다.
'헤임달 무인 365'는 자체 AI 기술로 미인증자들이 몰래 출입하는 행위 등을 감지하여, 대면 출입 시 발생하는 출입 시간 지연 문제를 최소화하였다. 또, 관제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통해 관제사 기존 업무 부하를 줄이고, AI 교차 점검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업무를 줄였다. 다른 무인 PC방 관제 업체들이 제공하는 것보다 질 높은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 감지, 모션 감지 AI 기술과 더불어 별도의 장비 도입이 필요하지 않은 AI 문 열림 감지 센서를 이용할 예정이다. 무인 PC방 점주들에겐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PC방 이용객들은 더욱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시킬 전망이다.
오딘로보틱스 관계자는 "와우네트웍스의 숙련된 사업 인력과 오딘로보틱스만의 AI 기술력으로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와우네트웍스 관계자는 "24시간 운영하는 PC방 업종의 특성상, 무인화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와우패스의 무인 PC방 점유율 1위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와우패스에 대한 문의나 창업 상담은 와우패스 사이트와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오딘로보틱스는 무인 PC방 사업 이외에도 최근 오픈한 무인 정육점 2호점과 더불어 다양한 업종의 사업 제안을 받고 있으며, 현재 무료 무인매장 창업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헤임달 무인 365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